이뉴스투데이 ┃ 사천문화재단-우주미술관, 7월 기획전시 ‘Summer Dream展’ 개최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벗어나, 바다와 풍경 등을 통해 유유자적한 삶을 꿈꾸며 힐링할 수 있는 기획전시회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천문화재단과 사천 우주미술관은 7월 1일부터 18일까지 사천미술관에서 여름과 관련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7월 기획전시‘Summer Dream’展을 개최한다.
사천문화재단과 우주미술관이 우주미술관의 소장품과 이율배 작가 전시, 체험 활동 등을 공동 기획한 이번 전시회에는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 9인의 서양화 40여점을 전시한다.
특히, 이율배 작가의 ‘사랑노래-여름’은 물고기의 자유로움과 사랑, 행복을 표현해 전시장을 바다 속으로 가득 채우는 대형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굵고 검은 윤곽선과 강렬한 색채로 바다를 표현한 박동열 작가의 ‘붉은 향’과 모네의 영향을 받은 아름다운 제주의 돌과 바위 등 자연을 표현한 장정순 작가의 ‘곶자왈’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김미효 작가의 ‘우주’, 박영래 작가의 ‘바위’, 조국현 작가의 ‘삶, 사랑’, 최주열 작가의 ‘비둘기’, 유재순 작가의 ‘바다’, 강명순 작가의 ‘제주도’ 등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여름 주제와 관련한 부채, 비치백, 비치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누구나 현장 신청을 통해 체험해볼 수 있다.
사천문화재단-우주미술관 7월 기획전시 ‘Summer Dream展’ 체험행사 모습 [사진=사천시]
전시는 18일간 진행되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시기간 동안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전시 관련 사항은 사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일상에 지친 심신이 쉬어가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영준 기자 yeongjp0313@gmail.com 다른기사 보기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